디스크조영술 (discography)

디스크 조영술이란?

손상된 디스크를 치료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제거하며, 자율신경계의 정상적인 반응을 유도하는 시술법입니다.

디스크 조영술은 추간판 내에 조영제를 주입하여 추간판의 파열여부 및 방향등에 따라 부풀거나 손상된 디스크를 치료하여

디스크 조영술 치료대상

• 디스크
  • 척추관 협착증
  • 급, 만성 목통증
  • 급, 만성 허리통증
  • 수술 후 통증
  • 척추 전방위 전위증

치료방법

실시간 X-ray장비 C-arm을 이용하여 통증의 원인이되는 추간판 내에 약물을 주입합니다.

치료특징

• 1척추에 발생하는 통증의 진단 및 치료에 주로 사용됩니다.
  • 2시술 목적은 통증을 줄이고 신경의 염증과 부종을 완화하여 신경 손상이 진행되는 것을 막고, 디스크의 자연 치료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 3시술이 간편하고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통증제어 효과를 보입니다.
  • 4장기간의 약물 복용이나 주사로 인한 위장관계의 합병증을 감소시키고 고령 등으로 수술적 치료가
    어려운 환자 및 보존적 치료를 원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