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외 충격파 (ESWT)

체외충격파치료란 무엇입니까?

체외충격파가 체외에서 요로 결석을 제거하는 도구로 처음 사용 되었으나 가관절 또는 골절의 지연유합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면서 점차 근골격 질환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 독일에서는 그 효과가 입증 됨에 따라 의료보험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충격파란 짧은 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진 에너지로 초음파와 같이 몸속을 투과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속으로 달되어 치료부위에 집중된 충격파는 대기압의 몇 백배에 해당하는 높은 에너지를 가지며
인체 내에서 물리 , 생화학적인 효과를 유도해 질환을 치료합니다.

체외충격파치료의 특징

체외충격파 치료는 충분한 양의 충격파 에너지 와 조직의 재생 과정에 소요되는 일정한 치료 간격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치료를 시작하고 3~4 회 때부터 치료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두달 가량 경과하면서 좋아집니다. 충분한 에너지 공급을 위해 일정 횟수 이상의 치료가 필요합니다.시술부위가 회복되는 시간을 가져야 되므로 치료 후에는 4~6 주간 무리한 사용을 피하고 일상생활을 하면서치료 효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

• 1. 비침습적 치료
  • 2. 마취가 불필요하다
  • 3. 부작용이 거의 없다
  • 4. 입원이 불필요하다
  • 5. 시술시간은 15분 이하로 매우 짧다
  • 6. 일상생활 중 언제든지 치료 가능
  • 7. 반복 시술시에도 안전하다

체외충격파 장점

피부절개나 마취가 필요 없습니다.
    신장, 뼈, 피부 등 주위 조직의 손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입원하지 않고 쇄석 치료가 가능합니다.
    결석이 너무 크거나 중한 전신질환이 없는 한 입원이 필요 없으며 약 30~40분 간의 시술 후 곧 정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반복치료가 가능합니다.
    결석은 점점 자라거나 자주 재발하는 성질이 있으며 피부를 절개하는 다른 수술법은 반복시술이 어려운 반면에 충격파쇄석술은 얼마든지 반복치료가 가능합니다.
    경제적인 치료법 입니다.
    입원이나 마취, 투약 등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신체적,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특히, 개인 전문클리닉에서의 시술은 종합병원보다 본인 부담이 50%정도 저렴합니다.
    안전성이 가장 높은 치료법입니다.
    시술 후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극히 적으며 어린이나 노약자에서도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의 적용

어깨통증 및 오십견, 석회화 건염, 만성 팔꿈치통증, 무릎통증, 아킬레스건염, 족저근막염, 무릎인대염, 테니스엘보우, 회전근개염, 요추부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