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란 무엇입니까?

도수치료란 쉽게 말해 도수의학적 숙련도와 전문성을 가진 치료사가 맨손을 사용, 근육/관절/신경의 불편감과
통증 및 불균형 상태, 마음의 스트레스를 치료하는 메디컬 웰니스 치료입니다.

약물치료나 수술을 하지 않고 숙련도와 전문성을 가진 시술자의 손을 이용하여 근골격계의 통증이 없는 상태에서
최대의 운동성과 균형된 자세를 갖도록 하는 치료이며, 관절이나 골격계의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통증완화 및 체형교정
목적으로 실시합니다.

도수치료를 효과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치료 전에 반드시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전문의가 관절이나 척추, 근육과 근막 상태,
이로 인한 신체 불균형 상태에 대하여 진단하여야만 합니다. 또한 통증 감소, 최대 운동성 회복, 균형된 자세 획득,
통증 재발 방지를 위해 숙련된 전문 도수물리치료사에 의해 주 2회 이상, 최소 12회 실시할 필요(평균 20회)가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의학적으로 증명된 치료법인가요?

도수치료는 독일, 미국을 중심으로 길게는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증명된 치료법입니다.도수치료는 단순한 경락, 추나,
안마와는 다르게 의학적 이론 체계가 풍부하며 그 배경이 되는 치료 방식으로 임상 치료 마사지 기법, 근막이완기법,
카이로프락틱 기법, Osteopathy(정골의학) 기법, 관절 가동술(Joint mobilization) 기법, 근에너지 기법, Janda 기법 등
다양한 치료 방식이 있습니다.

어떤경우에 효과가 좋은 가요?

• 1목, 어깨, 허리의 근막통증 증후군, 오십견 증후군 등 관절 가동범위와 기능이 감소하는 질환
  • 2일자목, 거북목, 골반 돌아감, 오다리 등 신체 구조의 비대칭이 있는 근골격계 질환
  • 3급성 또는 6개월 이상 된 목, 허리 통증, 스포츠활동, 헬스트레이닝, 피트니스 관련 통증, 손상
  • 4수술이 필요 없는 척수 디스크 탈출증 및 협착증
  • 4반복적인 발목 염좌(삠)

도수치료 효과

주로 요통, 오십견, 관절염, 발목 염좌 등 근골격계 환자에게 비수술적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시켜 신체불균형 개선,
만성통증 등을 치료합니다. 꾸준한 자세관리와 유연성 운동, 근력 강화 및 균형운동 등을 병행하여 치료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1. 통증완화
  • 2. 자세균형과 척추 안정화
  • 3. 척추기능회복
  • 4. 재발과 만성화 방지